남원예촌 by 켄싱턴
전라북도 남원시 광한북로 17(지번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금동 81)
063-636-8001
www.namwonyechon.com

이곳은 켄싱턴에서 운영중인 호텔 입니다. 하지만 오전 11시 부터 오후 3시까지는 일반인에게도 개방해줍니다. 저희도 여기에서 숙박을 하려고 했으나 한 달전에 예약을 하려고 해도 방이 없더군요. 그래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에 숙박하게 되었습니다. 켄싱턴리조트에서 티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남원예촌 을 찍고 가다보면 남원예촌 주차장 입구로 안내를 해주는데 그 주차장은 숙박하는 고객들만 주차할 수 있는 곳이라 주차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 깊은 일방통행 길이라 차를 돌리기도 애매합니다. 

남원예촌 네비 찍고 가다보면 뭔가 한옥 건물들이 시작되는 지점 길 건너, 조수석 방향으로 금동식당 옆에 작은 공터가 있습니다. 거기다 차를 주차하시거나 그 근처에 적당한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추석 연휴라 식당들이 다들 문을 안 열어서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오래 세워놓아도 제지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및 사진을 참고하세요. 

 

 

 

 

 

남원예촌 바로 옆에는 조갑녀살풀이명무관 이라는 한옥 건물이 있습니다. 남원예촌이랑 같은 느낌의 한옥 건물이라 여기도 남원예촌 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남원예촌만큼 꾸며놓진 않았지만, 여기도 나름 아기자기하게 예쁘긴 합니다. 아래 사진은 조갑녀살풀이명무관 의 사진들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남원예촌 사진입니다.

 

이 간판(?) 이 있는 곳의 뒤로 있는 길의 중간쯤에 '예촌문' 이라고 남원예촌 관람객이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이 간판 뒤로 나 있는 길 끝에는 광화루를 들어갈 수 있는 문도 있습니다. 

 

관람객 안내문입니다.

 

남원예촌 by 켄싱턴 건물과 조갑녀살풀이명무관 사이에 큰 공원 같이 조성해 놓았습니다. 킥보드를 타기에 뭔가 좋을 것 같아 보이지만 곳곳에 약간의 단차가 있는 곳들이 많아서 자주 넘어지니까 조심하셔야 해요. 저기 정자 같은 곳에 앉아서 쉬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늘이고 바람이 불어 시원했습니다.

 

남원예촌 간판옆에는 이런 동상도 있네요.

 

남원예촌 by 켄싱턴 으로 관람객이 들어가는 문입니다.

 

이런 물길도 조성해 놓았습니다.

 

명절날 한복 입고 대충 아무데서나 사진 막 찍어도 인생샷 여러 개 건질 수 있는 곳이네요. 많은 한옥 건물들을 봤지만 여기처럼 깨끗하고 예쁘고 멋진 한옥은 없는 것 같네요. 야경도 예술이던데, 야경은 투숙객들만 볼 수 있는 거겠죠. 남원에 오게 되면 또 놀러오고 싶네요. >.

 

 

+ Recent posts